문현선플로리스트아카데미 | 수강후기

문현선 플로리스트 아카데미 디자인 플로리스트 정규 과정 커뮤니티 수강생후기 및 졸업생 고객상담센터

수강후기

1% Elite Florist For Education

한국 플로리스트 과정 7기 심윤상 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심윤상 댓글 0건 조회 4,410회 작성일 17-02-03 18:05

본문

4c609d5a41102b36cda6e76660a3c2e2_1536805799_876.jpg

안녕하세요~

문현선 플로리스트 아카데미 한국 플로리스트 과정을 듣고 있는 심윤상 입니다.

 

저의 후기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l  문현선 플로리스트 아카데미를 시작하게 된 계기 

  

저는 원예학을 전공으로 재학 중 화훼디자인 분야에 관심이 생겨 관련된 정보들을 찾다가 문현선 선생님 칼럼 (http://blog.naver.com/mflowerin)들을 보게 되었습니다.

1년이 넘는 시간 동안 선생님의 칼럼을 보면서 플로리스트의 꿈을 키우게 되었습니다.

대학교 교육만으로는 실기 경험도 부족하고 좀 더 체계적인 플로리스트 교육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었는데

문현선 플로리스트 아카데미에서는 이론과 실기를 병행한 체계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겠다라는 생각에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l  1,2단계 교육 과정

 

1단계 수업을 들으면서 마음같이 잘 안되고 부족함을 많이 느꼈습니다.

선생님께서 선배들도 한 과제당 수많은 검사를 받은 후에 통과를 받았고 그러면서 실력이 늘었다고 말씀하셨기 때문에

나도 이렇게 계속 연습하고 검사를 받다 보면 실력이 좋아질 것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1단계 과정을 보낸 것 같습니다.

이 기간에는 한 과제를 통과를 받으면 기분이 너무 좋았었습니다. 


포트폴리오 2권과 2단계 시험 준비를 하면서 힘든 기간이었지만

한 가지 일을 끈기 있게 하지 못하는 편인데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해내서 느껴본 성취감.

어떤 일을 이렇게 까지 몰입해서 해본 적이 없었는데 작품을 만들면서 몇 날 몇 일을 밤새면서 붙잡고 집중해서 했던 점.


"나도 하면 할 수 있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된 기간이었습니다.

몇 달 동안 힘들긴 했지만 이렇게 푹 빠져서 할 수 있는 것을 찾은 게 너무 좋았습니다. 

 

l  앞으로 계획

 

문현선 플로리스트 아카데미 한국 플로리스트 과정은 앞에 1,2단계 과정보다 더 힘든 시간이 될 것 같아 걱정도 되지만

또 한편으로는 현장에 나가 직접 일도 해보고 더 많은 작품을 만들고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될 거라는 생각에 기대도 됩니다.

 

선생님에 대한 믿음을 가지고 시작했는데 앞으로도 선생님이 이끌어주시는 길을 잘 따라가도록 노력하면서 부족한 점을 채워나가려 합니다.

 

응원해주고 힘이 되어주는 동기들 고맙고 앞으로도 힘내서 잘 해냅시다!

 

힘들고 긴 과정이지만 포기하지 않고 하다 보면 다 해낼 수 있고 그만큼 더 크게 발전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