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현선플로리스트아카데미 | 플로리스트 칼럼

문현선 플로리스트 아카데미 디자인 플로리스트 정규 과정 커뮤니티 수강생후기 및 졸업생 고객상담센터

플로리스트 칼럼

1% Elite Florist For Education

플로리스트가 되고자 하는 지금 현재 고등학생들에게

페이지 정보

작성자MoonHyunSun 댓글 0건 조회 632회 작성일 22-06-20 12:16

본문

075882ebca9704367d2adb89fb3fe961_1655694891_895.JPG


플로리스트가 되고자 하는 지금 현재 고등학생들에게


지금 현재 고등학생으로서 플로리스트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들은 지금은 학교생활에만 충실히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평생 살면서 고등학생 시절은 다시 돌아오지 않으며 앞으로 성인이 되어서 계속적인 공부를 할 수 있다고 하더라고 지금 이 시절만큼은 못합니다.


플로리스트라는 직업을 갖기 위해서 공부를 하게 되더라도 20살 이상부터 해도 절대 늦지 않습니다.

1-2년 공부할 과정이 아니기 때문에 지금 현재 고등학생들이 1-2년 후부터 한다고 해서 별 차이는 없으니까요.


이 분야에서 거의 20년 가까이 배우고 일하면서 자신 있게 조언하는 부분이니까 걱정 마시고 지금은 공부만 열심히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고등학교 졸업 후에 아주 열심히 하면 되니까요.


그리고 대학에 관련된 부분에 있어서 간단하게 조언을 한다면 대학을 가야 할 필요성을 본인 스스로가 느끼면 무조건 갈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시고,

만약 대학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미련 갖지 마시고 완전히 포기하시고 사회생활로 접어드십시오.


고등학교를 졸업하는 그 순간부터는 이제는 성인입니다.

대학을 가고 안 가고는 이제부터는 본인이 책임을 질 문제이고 나중에 후회를 하게 되더라도 본인이 하게 되는 것입니다.


물론 이왕 가는 대학이면 좋은 대학을 가는 것이 좋으니까 대학을 지금 안 가면 후회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면 죽으라고

공부해서 좋은 대학을 가도록 노력하세요.


노력하나 안 하고 천장만 쳐다보면서 플로리스트가 되고자 하는 생각만 하고 지내는 것은 인생에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저의 학원에서는 고등학생들을 학생으로 받지 않는 이유는 장래에 대한 판단 능력이 아직 미비하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이곳은 애들을 다독이면서 기분 맞혀가면서 가르치는 곳이 아니기 때문에 혼자서 알아서 다 스스로 개척하면서 이곳에서 공부를 하게 됩니다.


고등학생들이 질문하는 것은 거의 동일합니다.

1. 지금부터 시작해야 하나요?

2. 대학을 가야 하나요?

3. 어떤 대학을 가야 하나요?

4. 꼭 대학을 가야 하나요?

5. 꼭 관련 학과를 가야 하나요?

6. 돈을 벌면서 하려고 하는데 알바를 하게 되면 얼마를 받나요?


플로리스트 과정은 능력 있는 직업인을 양성하는 과정입니다.


대학을 들어가기 위한 과정이 아니기 때문에 대학에 관련된 상담은 해 드리지 않습니다.


저 역시 답변은 다른 분들과 같습니다.

“공부 열심히 해서 좋은 대학 관련 학과에 들어가는 것이 가장 좋다 “라는 것이 저의 대답입니다.

지금 현재 고등학교를 다니고 있는 분들은 무조건 학교에서 공부만 열심히 하십시오.


그리고 정말로 플로리스트라는 직업을 갖기를 원한다면,

좋은 대학..... 관련 학과...를 들어가기 위해서 노력하세요.


아주 죽을 정도로 노력을 해서 간 학교라면 그 학교는 아마도 본인에게는 최고의 대학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남들한테도 떳떳한 학교가 될 것입니다.




국내 1% 플로리스트 양성 교육.

이 타이틀이 제가 학생들을 가르치는

최종 목표이고 목적입니다.


문현선 플로리스트 아카데미

MOONHYUNSUN FLORIST ACADEMY

학원 허가번호 : 강남 제8141호.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37길 24-7 3F

♾ 공식 홈페이지 : www.MoonHyunSun.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