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현선플로리스트아카데미 | 플로리스트 칼럼

문현선 플로리스트 아카데미 디자인 플로리스트 정규 과정 커뮤니티 수강생후기 및 졸업생 고객상담센터

플로리스트 칼럼

1% Elite Florist For Education

해고하시는 것이 좋으실 것 같습니다. (2009년)

페이지 정보

작성자MoonHyunSun 댓글 0건 조회 590회 작성일 22-06-28 17:25

본문

9bb61832594ffa69f0641df9818e66ce_1656404544_8247.JPG



안녕하세요

문현선선생님은 저를 잘 모르시겠지만 저는 여러번 뵌 적이 있고

선생님에 대해서 조금은 안다라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다름이 아니고 한가지 여쭤보고 싶은 부분이 있어서 이렇게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저는 지금 플라워샵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올해로 10년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솔직히 말씀 드리면 제가 선생님 학생 한명을 직원으로 채용하여 두달째 같이 일을 하고 있습니다. 


근데 제가 선생님 제자라는 부분에 기대를 많이 가지고 있어서 그런지 이 직원한테 좀 실망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수료증을 한 번 보자고 하니까 잊어버려서 학원에 재발급 신청을 했다라고 하더라구요.


근데 벌써 3주가 되어 가는데도 학원에서 발급을 안해 주고 있다라는 말을 하는데,

사실 이 직원의 실력보다는 선생님 제자라는 이유 하나만으로 그리고 엠플라워인가든에서도 일을 했다라고

이력서에 나와있어서 기대감을 가지고 채용을 했었는데..... 


그래서 여쭤보고 싶은 부분은 이 직원의 이름을 말씀 드릴 수는 없지만 혹시나 수료증 재발급신청을 한 학생이 있는지...

그리고 혹시 있다면 이 직원에 대한 선생님의 생각을 듣고 싶습니다. 


======================================================================


지금 현재 수료증 분실로 인해서 재발급을 신청한 학생은 없습니다. 

그리고 엠플라워인가든에서 여러 명의 학생을 실습을 시킨 것은 사실이지만,


제가 인정할 수 있을 정도의 실력을 만들어서 나간 학생들한테는 제가 엠플라워인가든 근무 증명서를발급해 주고 있습니다.


만약 이 두 가지 모두 가지고 있지 않은 학생이라면 그냥 해고 시키시고 다른 사람으로 채용을 하시는 것이 좋으실 것 같습니다.


처음부터 어떤 이유에서든 솔직하지 않은 직원은 무슨 일을 시켜도 믿음이 가지 않기 때문에,

그동안 해 오신 사장님의 사업 운영에 오히려 해가 될 확률이 높다고 봅니다.


그리고 시간이 허락하신다면 저희 학원으로 전화 한 통 주실 수 있으신지요.

요즘 빈번하게 이러한 일들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저한테 1년 반이라는 기간 동안 수업을 받고 저한테 Floral Art Instruction 수료 시험에 통과하여 수료증을 받아 간 학생은 아주 소수 인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까지 제 수료증을 받은 학생에 대해서는 잘 안다고 생각합니다.


수료증을 가지고 있지 않은 학생은 중도에 포기하여 기초과정도 제대로 마치지 못한 학생이거나 시험에 통과를 못한 학생들입니다.


그래서 저의 학원에서 교육을 받고 제가 서명한 수료증을 가지고 있지 않은 학생의 실력에 대해서는 인정하지 않습니다.



샵에서 일을 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내용이 있고 해야만 하는 작업들이 있는데,

그 부분을 끝까지 마스터 하지 못했기 때문에 저는 수료증을 주지 않은 것입니다.


학원에서 수업을 받았다고 해서 다 만들어내는 것은 아니니까요.

배운 내용을 얼마만큼 나의 것으로 만들었느냐가 더 중요하다고 봅니다.


그래서 작품 수만 채운 학생들한테는 수료증이 발급되지 않습니다.


배운 내용들을 본인의 실력으로 많이 만들어낸 사람한테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가르친 사람만이 인정하는 수료증이 아닌 대중적으로도 인정받을 수 있는 증명서를 만들기 위해서 엄격하게 주어지는 수료증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의 학원에서 배웠는데,

수료증이 없는 학생에 대해서는 사장님께서 그 학생의 수준을 잘 보시고 채용 여부를 결정하시면 되실 것 같습니다.


제가 바라보는 관점과 사장님께서 바라보는 관점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까요.


제가 학생들한테 주는 것은 자격증이 아닌 하나의 수료증에 불과하지만,

저는 그 수료증의 가치를 높게 평가하고 있습니다.


이 정도면 사회에 나가서 플로리스트로 활동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을 것 같다고 생각하는  학생들한테 수료증을 발급해 주고 있습니다.



수료증은 수업 종료 후 바로 발급되는 양식이 아닙니다.


Floral Art Instruction 졸업시험을 합격한 학생들에게 주어지는 저의 이름이 걸린 증명서입니다.

Floral Art Instruction 졸업시험안에는 수업일수, 졸업시험, 전시회 성적 등 많은 부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 수에 따라 주는 그런 형식적인 증명서는 발급하지 않습니다.


이번에 저의 학생에 대해서 실망을 시켜드린 점에 대해서 사과말씀 드리고,

만약 혹시라도 다음 번에 저의 출신 학생이 이력서를 제출했을 때는,

FloralArtInstruction 과정 수료증 여부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 번 저에 대한 믿음에 감사드리고, 이런 글을 남겨주신 부분에 대해서도 감사인사 드립니다.


앞으로 더욱 더 사회에서 인정 받을 수 있는 실력 있는 플로리스트들을 배출 할 수 있도록 교육에 더 많은 노력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국내 1% 플로리스트 양성 교육.

이 타이틀이 제가 학생들을 가르치는

최종 목표이고 목적입니다.


문현선 플로리스트 아카데미

MOONHYUNSUN FLORIST ACADEMY

학원 허가번호 : 강남 제8141호.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37길 24-7 3F

♾ 공식 홈페이지 : www.MoonHyunSun.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